창작무용은 신체동작을 기본단위로 하지 않고 개인의 상상력을 표현하는 유일한 행동으로 상당히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그 어떤 훈련을 통해 표현시킬 수 없지만 무용을 통해서는 그러한 체험을 맛보게 된다. 그것은 무용이 내적 상태와 외적 상태를 동시에 작용하기 때문이다.
무용은
1. 문화산업에 대한 이야기
(1) 문화산업의 정의
1) 정의
21세기에 문화산업이 각광을 받는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다. 그런데 막상 문화산업이 무엇이냐 물어보면 막연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에 문화산업에 대한 정의부터 하고 들어가겠다.
그림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이론
문화산
Ⅰ. 창작공예
1. 창작공예의 역사
<원시시대의 환경조건>
창작공예 활동은 인류역사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의식주의 가장 기본적이고 생리적인 본능을 충족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필요에 의해서 자연물을 이용한 것이 공예 활동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자연물의 주된 재료들은
1부 애니메이션이란?
anima-n혼,정신,영혼,생명
animate-vt생명을 불어넣다.~을 움직이다,활기를 띠게 하다.
animated-adj활기엔 찬,활발한,살아 있는 것 같은
animation-n생기,활발,동화,에니메이션
animated cartoom-n만화영화
animated film-n동화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이다.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
사물을 표현하였다. 그들은 시야에 들어오는 모든 사물의 움직임 자체를 다각적인 시각에서 표현하였고, 더 나아가 빛의 묘사로도 그들이 추구하는 세계를 표현하려 하였다. 이런 노력은 그 후 애니메이션 발달에 디딤돌이 되었고, 빛의 예술인 사진과 영화를 탄생시킨 씨눈이 되었던 것이다.
애니메이션 생산은 국내 순수 창작 작품보다 미국이나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의 하청 생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청생산은 특성상 부가가치 창출에 한계를 가질 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에서 하청을 받던 동화나 채색 작업이 중국, 베트남을 비롯한 주변국의 제작 기반기술의 향상으로 하청
예술성 높은 작품을 남겼다.
구송예능 죠루리(淨瑠璃)는 인형극과 결합하였는데, 봉건제하의 인간의 의리와 인정을 묘사한 치카마츠 몬자에몬(近松門左衛門)의 대본이 유명하다. 처음에 무용이 중심이었던 카부키(歌舞伎)도 점차 연극화하여 사카다 토쥬로(坂田藤十郞)․ 이치가와 단쥬로(市川團
동화상으로 구별짓는 가장 대표적인 요소들이다.
Ⅱ. 애니메이션(만화)의 어원
Animation이란 말은 희랍어의 `Animal(동물)` 라틴어의 `Anima`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말로써 영혼, 생명, 정신을 뜻한다. 이 말은 동사형인 `Animate`가 `생명을 불어넣는다. 활동시키다` 라는 의미임을 볼 때 넓은 의미의 Animation
국내 애니메이션은 40년 이상 이어온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핵심 콘텐츠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 산업이라는 시각으로 바라보기 시작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그 동안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는 해외 애니메이션 제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이 '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생명을 불어넣는 동영상 작업을 총칭'하는 광의의 개념이다.
애니메이션의 넓은 의미의 개념
애니메이션이란 작자의 의도에 의 해 창작된 모든 움직임과 변화를 필름 상으로 표현한 영상이 다. 예를 들어, 도형이